본문 바로가기

몬내미 일상!!

인도네시아 대표음식 전통요리 소개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도네시아 대표음식과 전통요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말레이시아 요리는 세계에서 제일 맛있는 요리 1~2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요리에서는 세계 정상급이며, 정말 모든 민족문화가 반영한 요리라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여러 민족의 각기 다른 음식문화를 가지고 있고, 인도네시아 전통의 음식문화에서는 밥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고, 나머지 요리들은 반찬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정도로 밥 요리에 특화된 국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전통 대표요리 한번 보도록 할까요~?!



나시고렝


밥을 채소와 고기, 간장, 토마토, 매콤소스 등으로 함께 볶아낸 인도네시아식 볶음밥입니다. 

나시고렝은 네가지 맛을 함께 즐 길 수 있는 볶음밥으로 매콤함, 달콤함, 짭짤함, 새콤함까지 나타내며, 사이드 메뉴로 고기와 곁들어 드신다면 

정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요리가 됩니다. 또한 나시고렝은 정확한 레시피가 있는게 아닌 각 지역, 집집마다 주 재료에 따라 구분이 됩니다.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50대 요리 중 2위에 뽑히기도 하였습니다. 


마르따박


마르따박은 인도네시아식 팬케이크입니다. 기존 팬케이크와는 다르게 반죽을 반으로 접어서 속재료를 덮어서 만들기에 모양이 특이합니다.

또한 속 재료에 따라서 맛과 모양도 바뀌고 디저트, 한국식 빈대떡 과 비슷한 류의 마르따박을 맛볼 수 있습니다.


마르따박 마니스는 케이크 디저트용, 마르따박 뜰로르는 짭짤하면서 한끼 대용 식사로 먹습니다.



박소


인도네시아 대표음식 중 참 매력적인 음식이 바로 박소입니다. 박소는 주로 국물이 있는 국수요리와 함께 먹으며, 미고렝이나 나시고렝에 곁들어

먹기도 합니다. 박소는 미트볼 요리라고 볼 수 있고, 미트볼 요리인 박소는 국수나 볶음밥, 각종 요리에 같이 들어가서 요리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음식입니다.




사떼


사떼는 인도네시아 전통 꼬치요리입니다. 주 재료는 닭, 소, 돼지, 염소 등으로 만들어 한입크기로 만든 꼬치입니다. 사떼는 한입 크기로 먹는 중국의

양꼬치와 비슷하다고 보면 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사떼는 향신료가 들어가 향미가 고기에 배어들기 때문에 충분히 한꼬치만으로도 풍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불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인도네시아 대표음식 입니다.




가도가도


가도가도는 숙주, 양배추, 줄기콩 등으로 채소를 데친 후 땅콩소스에 찍어먹는 요리입니다. 땅콩소스와 잘 어우러지는 채소요리로 각종 건강한

재료들을 함께 넣어 영양가를 보충하면서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인도네시아 대표음식입니다. 가도는 인도네시아 지방 방언으로 "혼합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채소 베이스 후에 본인의 취향대로 자유롭게 섞어 만드는 음식입니다.





인도네시아 대표음식, 전통요리 소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