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몬내미 게임!!

던브레이크 공략 리뷰 리세마라 노가다, 생각 외의 노잼 게임


던브레이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던브레이크 공략 아닌 공략과 리세마라? 등 간단한 리뷰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에 던브레이크라는 게임이 오픈 된다고 했을때 뭔가 고전적인 느낌도 보이고 일러스트 자체가 약간 2013년도의 추억풍을 느끼게 해줄 게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고전 게임 핵좋아함...!!) 그래서 들어가보았는데 라그나로크 콜라보를 하여 출시를 했더라구요...!! 그래서 기대를 하고 들어가봤어요!





그래픽은 괜찮지만 조잡한 액션과 개인이 컨트롤 하기에는 약간 복잡함이 보입니다. AB커맨드로 황금비율 액션이라고 하는데 솔직히 잘 모르겠네요!! 일단 이야기를 벗어나서 던브레이크 공략은 빠른 자동사냥과 함께 임무, 진행퀘스트를 깨다보면 보석을 얻습니다. 보석으로 마네키네코 룰렛을 돌려 보석을 뻥튀기 시켜야 하죠!




그리고 던브레이크는 총 4명의 캐릭터와 같이 참전할 수 있는데 여기서 1번 2번 캐릭들은 번갈아가면서 교체할 수 있는 캐릭이고, 3번은 뒤에 따라오는 AI 캐릭입니다. 알아서 싸워주기 때문에 3번째 캐릭을 좋은 캐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1~2번 캐릭을 S급으로 넣고 3번을 A급을 넣으면 비효율적입니다. 빠른 사냥을 위해서는 2번 캐릭에 A급을 넣고 1,3,4 번 캐릭에 s급을 넣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던브레이크 공략은 딱히 없고 조합만 잘 맞추면 됩니다.  그리고 리세마라나 뽑기에서 잘 나오면 끝입니다.




던브레이크는 일본게임인가요? 중국게임인가요? 스타일을 보니까 일본게임 같은데.. 

일단 왜 이게임이 생각 외로 노잼인것은 리세마라 확률이나 소환 뽑기부터 별로인점이 아쉽습니다. 



제 판단으로 하여 던브레이크가 별로인 이유



1. 영웅뽑기가 조각모음으로 되어 있다. 


2. 사전예약 쿠폰으로도 영웅 하나를 못얻는다. 


3. SSR 80, SR 40, R 20개의 조각을 모아야 영웅을 뽑을 수 있다.


4. 리세마라 뿐만 아니라 과금해서 한 뽑기에도 똑같다. 


5. 등급 업 시킬라면 또 조각이 필요하다.


6. 라그나로크 끼워팔기 하듯 그라비티만의 감성이 1도 없다. 


7. 라그 재활용 및 중국 공장에서 찍어낸듯한 캐릭터 모델링 


8. 게임 속도감이나 타격감은 의외로 좋지만 그래픽에서 별로






마네키네코로 보석을 뻥튀기 해서 잘하면 1200이상의 보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소환뽑기에서 첫회 10회 뽑기에는 1250보석으로 10회를 돌릴 수 있는데 확률이 너무 낮아서 솔직히 별로 추천해드리고 싶진 않아요~ 운이 안좋아서 많이 못얻을 경우 보석 얻은 러닝 타임이 너무 길기 때문에 운좋게 얻으면 10회 시작 ! 그게 아니면 2~4회 정도만 질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던브레이크 10회소환 리세마라를 진행하실꺼면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빠른 스테이지를 깨시면 됩니다. 의외로 잘모이기에... ? 시도해볼만 합니다.






그래서 게임 하실때 간단하게 하실꺼면 리세마라를 캐릭 리세마라 말고 장비 리세마라를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장비는 그래도 조각은 없습니다. 조각 때문에 빡쳐서 장비 리세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10회 가능!








어차피 캐릭 안주는데... 어려운 캐릭 리세보다는 장비 리세로 기존 캐릭들을 성장시키는것이 어떨까요~!?! ㅋ...ㅋ;;;


모르겠어요.. 그라비티 치고는 진짜 별로인 게임입니다. 요즘 게임 왜 이렇게 만드는지.. 이해가 1도 안갑니다. 






약간 성의 없이 글을 썻지만 라그나로크 엄청난 팬으로써 그라비티를 믿었던 저로써는 기대에 전혀 못미치는 게임이였습니다. 그럼 이만 써야겠네요... 던브레이크 공략 아닌 공략과 리세마라 노가다 조각전쟁 리뷰는 여기까지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