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몬내미 게임!!

펜타스톰 엘수 템트리 공략 스킬 + 운영법 첫 시야확보 와드 캐릭터



안녕하세요~ 오늘은 펜타스톰 새로나온 원딜러 캐릭터인 엘수 공략에 대해서 글을 써보겠습니다. 그전에 펜타스톰이 설 연휴 이벤트를 열어 캐릭터와 스킨, 제니엘, 제니엘스킨 등을 무료로 뿌리는 고오급 이벤트를 준비중입니다. 요즘 AOS게임들이 많이 나와서 펜타스톰의 인기가 좀 시들시들해졌는데 이벤트를 엄청 많이하네요..ㅎㅎ 일단 아래로..!!




대만서버에서 한번 플레이 해봤을때는 그야말로 사기 중 사기였던 엘수였는데 한국서버 오면서 너프를 상당히 먹은듯합니다. 일단 엘수는 자체적인 은신이 되고, 은신 시간이 좀 줄어서 아쉽지만 그래도 처음 나온 캐릭 치고는 딜 자체는 압도적임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여러분들께 선보여보이겠습니다. 들어오세요!!! ㄱㅏ즈아!! 원딜이지만 공속이 좀 낮고 저격수의 모습을 보여주는 캐릭이므로 지속적인 딜보다는 한방 한방의 딜이 엄청나게 강력합니다. 조커의 미사일보다 강력한 딜을 보여줍니다. 펜타스톰 엘수 공략 가시죠




패시브가 일반 공격 시 180%의 물리데미지를 주고 치명타 확률 1% 당 물리공격 3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깡딜을 올려도 좋지만 공속이 올라간 치명타 템을 한두개 정도는 가주는것도 좋습니다. 원딜이라 공속은 좀 필요합니다. 



정찰매..!! 드디어 펜타스톰계 에서도 와드라는 것이 생겼습니다. 시야 장치이며, 50초마다 1개씩 준비되어 최대 3개까지 지속되고 장치는 300초 동안 유지됩니다. 롤은 시야 싸움에서 승패를 가르는 경우가 많은데 펜타스톰의 경우 상대 정글 동선을 알아 볼 수 있는게 갈매기 이동 시야만 볼 수 있었는데 엘수의 정찰매로 시야 확보와 동선을 알아볼 수 있어서 원딜을 가도 좋고, 서포터를 가도 정말 좋은 효율을 나타낼 캐릭입니다.



저격


시작부터 1000이 넘는 깡데미지를 자랑합니다. 또한 250%의 추가 물리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진짜 순간적인 폭딜이 어마어마한 캐릭입니다. 엘수 템트리를 물리관통으로 가면 엄청난 폭딜을 보여줍니다.



위기탈출 넘버원


후방으로 점프하면서 점프한 지점으로 총알이 발사되는데 꿀 데미지를 주고, 2초간 이동속도 50%를 느리게 하여 뚜벅이 캐릭 같은 경우 근처에도 못옵니다.


대신 저격이나 위기탈출은 맞추기 정말 어렵기에 신중하게 사용하여야 합니다.



펜타스톰 엘수 템트리


펜타스톰 엘수의 템트리는 일단 기본적으로 공속이 부족한 엘수에게 공속을 주고, 깡딜 기준으로 보면 물리관통을 올려주는 템을 맞추고 폭깡딜을 가줍니다. 파괴의창 > 제왕의검 > 혼마검은 기본으로 가줍니다. 폭딜의 3종세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연구를 해볼 필요가 있지만 치명타템은 잠시 접어두세요! 일단 이 템트리가 가장 이상적인 템트리입니다. 엘수는 원딜대 원딜로 싸우면 70% 그냥 녹아버리기 때문에 치명타 피해 면역이 있는 사신의 낫을 가줍니다. 이건 상대 템트리에 따라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치명타를 가는 원딜러가 없다면 아예 안가셔도 됩니다. 이 템 대신 용의검이나 흡혈의 활을 가주시면 됩니다. 펜타스톰 엘수 템트리 막템은 생존 능력 부족한 엘수에게 꼭 필요한 열반의 칼입니다. 부활이 있기 때문에 꼭 가주는 막템입니다.




룬은 원하는대로 가시면 됩니다. 




저격의 사정거리는 진짜 미쳤습니다. 저렇게 멀리서도 공격이 가능하고 상대가 멀리있어도 저격을 키면 상대 동선도 보이고 멀리까지 볼 수 있고, 딸피를 잡을때 유용하며, 멀리서 저격하면서 한타 하기 전부터 피를 깍아놓는 것이 엘수 운영법입니다. 



그리고 은신이 되기 때문에 위험할때 은신으로도 충분히 도주를 할 수 있지만 유지가 잘 안되기 때문에 약간 아쉬운 패시브입니다.




펜타스톰 엘수 운영법 중 가장 중요한게 바로 와드 설치입니다. 봇에 있다면 수풀에 설치하고, 렙을 올릴때마다 시야 범위도 올라가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적 동선을 보고 가시면 됩니다. 봇에 걸렸다면 봇 주변 세군데에다가 설치하시면 적 동선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갱 당할 확률이 80%이상 감소합니다. 동선파악이 정말 중요한 AOS게임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펜타스톰 엘수 템트리 공략 스킬 운영법 등 리뷰는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