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몬내미 게임!!

헌드레드소울 공략 도감, 노바스톤, 갓겜추천 [2019년 최고의 기대작]


2019년 최고의 기대작


한번도 못해본 분들은 많아도 한번만 했던 분들은 없다.


헌드레드 소울







안녕하세요~ 오늘은 헌드레드소울 공략을 해볼까 합니다. 공략이기 보다는 약간 간단하게나마 프리뷰로 하여금 여러분들에게 이 게임의 장점과 단점, 팁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보고 오시는 분들은 제 글을 보고 좀 더 많은 정보를 얻어가셧으면 좋겠습니다. 모바일로만 글쓰다가 이렇게 PC로 쓰니까 훨씬 편하고 좋네요~ 오늘 공략 한번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캐릭 화면입니다. 캐릭터 꾸미는 커스터마이징이 존재하는데 그렇게 꼼꼼히 만지는게 아니라 커스터마이징은 생략하고 왔습니다. 일단 헌드레드소울은 팀관리, 장비, 부관, 노바스톤, 소지품, 도감, 판도라의 공방, 임무, 상품, 여신의축복, 캐시상점, 이벤트, 기사단, 특별전, 결투장, 협동전이 존재합니다. 많은 컨텐츠가 있어 보이지만 단순하면서도 손쉽게 알아볼 수 있게끔 잘 정리된 모습입니다. 인터페이스가 깔끔해야 게임을 할때도 눈이 분산되지 않고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 점도 헌드레드 소울에서 생각한 것이겠죠? 


심플해서 좋은 평을 주고 싶습니다 ^^






그럼 왜 헌드레드소울이 갓게임이냐? 한번 알아볼까요?


게임 플레이모습 한번 보도록 해요





헌드레드소울은 무기와 보조 무기를 뭘 끼냐에 따라서 스타일 자체가 완벽하게 달라집니다. 기존 검을 끼고 있다면 기본 검 스킬이 있고 보조 무기가 뭐냐에 따라서 2번째 가운데 스킬이 달라집니다. 



주무기 - 검 


보조무기 - 총





주무기에 검이고 보조무기에 총이면 가운데 스킬이 총 스킬이 나가고 윗칸에는 기존 무기의 고유 스킬이 나갑니다. 개인적으로 망치를 끼는게 간지나고 공속이 조금 느리긴 하지만 딜량이 어마어마합니다. 한방 한방이 시원하게 나가는 타격감이 있어서 헌드레드 소울이 갓게임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주무기 - 검


보조무기 - 니들 





주무기 - 망치


보조무기 - 버스터 건





주무기와 보조무기를 뭘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 플레이 스타일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기존 헌드레드는 직업이라는 것과 전직이라는 시스템이 없고, 무기가 바뀌는것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원하는 스타일로 하시면 될듯 합니다. 다 좋습니다. 장비만 좋다면!



 

그리고 기본 스킬 뿐만 아니라 스킬에 추가적인 시그널 스킬이 존재합니다. 시그널 스킬이 콤보를 만들어내는 스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연계기라고 보시면 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헌드레드 소울은 100가지 상대적 액션 이론을 가조기 있는 게임이라 자유도가 있고, 상대 움직임에 따라 적을 상대해주시면 됩니다. 이 게임의 최대 공략은 컨트롤입니다.

장비도 장비 나름이지만 진짜 컨트롤이 중요합니다. 컨트롤로 시작하고 컨트롤로 끝나는 게임이라 무과금 유저들이 좋아할만한 게임입니다. 도감 노가다가 좀 힘들긴 하지만 인내와 노력이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헌드레드 소울 도감입니다. 도감은 말 그대로 얻은 장비나 잡은 몬스터에 따라서 훈장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훈장 점수을 모으면 장비, 부관, 마물 도감의 단계가 올라가고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능력치가 올라가기 때문에 도감 작을 하시는게 헌드레드소울 공략 중 하나입니다. 헌드레드 첫 공략은 도감 작업으로 하여금 능력치를 올리셔야 합니다. 렙이 좀 어느정도 올라갈때쯤 도감 작을 하시기 바랍니다.



노바스톤입니다. 헌드레드 소울 캐릭터 육성 시 가장 필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노바스톤이 하는 일이 진짜 많습니다. 능력치를 조금씩 올려주는것인데 능력치가 하나 두개는 얼마 안되지만 노바스톤의 크기는 엄청나게 크기에 노바스톤도 등급에 따라서 능력치가 배로 높기 때문에 높은 등급의 리세마라? 를 통한 노바 작업을 하셔도 되고 그냥 하셔도 됩니다. 초반에는 노바스톤의 효과가 미미하기 때문에 컨트롤과 장비로 커버가 가능합니다.


GOGO!!




이렇게 보라색 정도는 나와줘야 낄 맛이 납니다^^




최상급 생명증폭 노바스톤이 나왔습니다...ㅋㅋㅋ 대박이긴 한데 공격이 나왔으면 더 좋았을걸...ㅠㅠ 그래도 대박터지김함!!





일단 초반에는 노바스톤 자체가 별로 없기 때문에 그냥 다 넣어줍니다. 이렇게 넣어두면 나중에 다른걸로 교체하면 되기에 그대로 놔둡니다. 교체 하는데 돈이 들지만 100~1000골드이기 때문에 골드 문제는 걱정 없습니다. 헌드레드 소울 공략 중 하나는 바로 노바스톤의 착용 여부입니다. 일단 초반에 뭐든 착용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부관도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부관이 누구냐에 따라서 게임이 질 것도 이기게 되죠~ 저는 초반이라 부관이 없습니다. 2개인데 일단 초반에는 부관 3개를 공짜로 줍니다. 2개는 부관을 잡고 얻을 수 있는데요~ 나즈리엘을 기본으로 주고, 기간틱부터 사냥해서 잡은 후 얻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헌드레드소울 공략 도감, 노바스톤 갓겟추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PC로 블로그 쓰니까 너무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