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몬내미 게임!!

아무무템트리 롤시즌9 정글공략 극딜 아무무 룬, 스킬콤보 공략 카운터



극딜 아무무의 궁은 상상 이상을 초월한다.


그 누구도 막을 수 없다.


- 룰루 -




안녕하세요~ 오늘은 롤시즌9를 맞이하여 탱보다는 극딜을 추구하는 아무무템트리와 정글공략을 해드리겠습니다. 정글러 중에서 가장 초식적인 챔피언으로 알고 있는데 초반에는 정말 초식의 초식을 더한 자연 그 자체의 챔피언이지만 중반부터는 진짜 폭딜을 자아내는 정글러입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공략 한번 해드리겠습니다. 들어오시죠!!


아무무 공략!! 가즈아!!




아무무 룬


기본적인 룬 세팅입니다. 결의를 주로 가지만 극딜 아무무에게는 지배와 마법을 가주는게 더욱 강력함을 더해줍니다. 아무무는 결의보다 지배 감전이 더 효율적입니다. 아무무의 W와 시너지가 좋기 때문에 빠른 감전이 터지기 때문에 순간적이 폭딜이 가능합니다. 돌발일격은 마관을 올려주고 AP계수가 높은 아무무에게 안성맞춤 입니다. 유령포로는 시야 수급에 도움을 주고, 사냥꾼으로 이속 50을 챙길 수 있기 때문에 아무무의 기동력을 살려 정글링이나 갱, 합류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마법에 절대 집중은 체력 70% 이상일 경우 적응형 피해가 적용되기 때문에 궁 시전으로 추가적인 딜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정글러이기 때문에 물 위를 걷는 자도 한타나 갱 이동 시 물을 걸어 가기 때문에 추가 데미지를 얻을 수 있기에 아무무 공략 룬은 이렇게 가줍니다. 이것 또한 취향 ^^




정글이기 때문에 강타와 점멸을 들어줍니다. 절대적인 스펠입니다. 다른건 절대 없습니다.


무조건!!



아무무 스킬콤보


아무무는 딱히 스킬 콤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본 Q 진입 후 E 강타 > R


써주면 되며, 한타때는 Q로 진입 후 바로 2~5인 궁을 써주시면 됩니다. 


Q > R > 평 > E > W 비비기 평타 


한타때 궁 사거리가 안되서 약간 아쉬운 사거리면 점멸을 써서 이동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4명만 묶어도 2인분 이상은 한것이며, 궁만 잘써도 아무무 참 잘했어요! 라고 합니다.



아무무템트리 드디어 나옵니다. 아무무는 파랑 정글템을 사줍니다. 파랑색을 가는이유는 강타로 슬로우를 먹이고 붕대의 확률을 조금이나마 올라갑니다. 그리고 Q 이후 사거리가 짧은 아무무에게 강타를 써주므로써 공격 범위가 늘어나기 때문에 거의 필수로 가주는 템트리입니다. 그리고 2코어는 모렐로 입니다. 정글템 > 마관신 > 모렐로는 거의 필수로 가주는 필수 아무무템트리입니다. 이렇게 3개만 가도 어느정도의 극딜이 나옵니다.



 그리고 그 후 존야 + 데캡을 가주도록 합니다. 폭딜을 자아내기에 좋은 템트리이며, 순간 폭딜의 선두주자 + 생존 보호를 얻을 수 있기에 궁 쓰고 난 후 2.5초간 무적상대가 되어 탱이 안되는 극딜 아무무에게 생존 역할을 해주는 템입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약간의 탱이 필요한 시기이면 탱템도 섞어서 가주도록 합니다. 벤시나 가고일 등이 있습니다. 순간 생존능력을 높여주는 템트리이지요!!




★     아무무 카운터     ★




킨드레드


필벤입니다. 한타에서 궁을 터트려서 압살하려고 해도 킨드 궁으로 커버가 가능하기에 동실력일 경우 적에게 압살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무 카운터로 최악의 상대입니다.



니달리


말도 안되게 빠른 정글링으로 아무무를 무기력하게 만듭니다. 정글을 먹어야 하는데 카정 당하는 순간 정글 동선도 다꼬이고 정글을 1개 먹을때 니달리는 2개를 먹으니 따라올 수 없는 성장동력과 1:1로 만나면 그냥 죽어야 하는 이동기와 폭딜을 가지고 있습니다.




뽀삐


뽀삐의 궁으로 아무무의 궁을 씹을 수 있고 Q각이 나와도 잘하는 뽀삐 만나면 답이 없습니다. 뻘궁의 표본이 될 수 있는 상황을 만듭니다. 뽀삐만 조심한다면 상관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