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몬내미 게임!!

레오나템트리 롤시즌9 공략 서폿 룬, 스킬콤보 카운터 챔피언




엄청 강력한 챔피언! 서폿계에서도 정말 강력함을 가져오는 레오나


공략 한번 가보도록 합시다.



짱!





안녕하세요~ 오늘은 레오나템트리와 롤시즌9 공략을 해드리겠습니다. 서폿 챔피언으로 엄청난 피지컬을 보여주는 cc계의 엄청난 챔피언입니다. 오늘 레오나 서폿 공략 가봅시다. 스킬 콤보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서폿 중에서도 단단함으로 무장된 막강 탱커이기에 소개 가보겠습니다 들어오시죠!!




레오나 룬


여진은 레오나와 최고 시너지를 가져오는 룬입니다. 그리고 철거는 포탑 철거에 엄청나게 빠른 효과를 주기에 운영으로 포탑 철거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진입 챔피언인 레오나에게는 뼈방패가 좋은 서너지를 가져옵니다. 레오나 롤시즌9 룬은 이렇게 올려줍니다.

모든것이 레오나에게 효율로 만땅인 룬입니다.




점멸 점화 두개를 들어줍니다. 원딜이 힐을 들기 때문에 효율적으로는 탈진이나 점화를 올려주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화력을 높일 수 있는 점화가 더욱 조습니다. 거의 무조건 확정입니다. 




레오나 스킬콤보


스킬 콤보는 E 진입 후부터 진행합니다. E진입 후에 평 > Q > 평 > W를 켜주면서 평타를 때려줍니다. W는 방어와 마법저항을 올려주기 때문에 꼭 켜주도록 합시다. W는 일정 시간이 끝나면 터지면서 데지미도 주기 때문에 비비기가 정말 좋은 스킬입니다. 


상대가 피 70% 이하면 선 R 진입 후 기본 콤보를 써주시면 됩니다. 근접해 있는 적이라면 Q로 먼저 스턴을 걸어주시고 도망가려고 한다면 E로 진입해서 추노를 해주시면 됩니다.





레오나템트리


레오나 템트리는 첫템으로 타곤산을 가줍니다. 타곤산은 가성비 면에서는 최고입니다. 시야석이 사라진 후에 타곤산은 신발 먼저 가는 첫 코어입니다. 그리고 스노우볼 챔피언인 레오나에게는 기동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기동력을 위해 기동력 신발을 가줍니다. 그래야 빠른 기동력으로 시작하는 한타, 진입률이 조금이나마 높아집니다. 합류 또한 기가막히고요!! 지크의 융합! 적절한 방어와 마법저항, 그리고 마나보충과 쿨감으로 가성비 면에서는 최고의 효율을 나타냅니다.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빠른 코어 완성이 가능합니다. 예전에 비해 성능이 많이 떨어지긴 했지만 솔라리 팬던트도 가주도록 합시다. 솔라리는 레오나의 상징이기 때문에 상징템은 꼭 가야겠죠~~? 막템은 즈룻이나 구원, 도가니 등이 있고, 막템으로 정당한 영광을 가도 좋습니다. 레오나템트리 기준은 없지만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무조건 유동적으로 가주세요!!!






레오나 카운터 챔피언



알리스타


쿵쾅 

가장 귀찮은 상대입니다. 진입을 하려고 하면 튕겨내거나 띄우기 때문에 레오나의 진입이 힘들어서 벤 추천...




잔나


잔나는 역시나 레오나의 E를 잔나의 Q나 R로 끊어버리고 방어막이나 궁 힐때문에 킬각이 안나옵니다. 레오나는 진입이 안되면 시체나 다름없기에 잔나 역시 힘든 카운터입니다.




모르가나


모르가나는 블랙쉴드가 있어서 cc깡패인 레오나가 무력화되는 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재미없고 재미없고 재미없습니다.  이 세명의 챔피언은 시작부터 버리기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레오나 템트리 롤시즌9 공략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