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금리 및 유의사항

몬내미 정보!!|2019.05.24 15:51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금리 및 유의사항



올해들어서 전세값 하락과 맞물려 금융권에서도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점차 낮추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상품은 이미 널리 알려진대로 제 1금융권에서도 낮은 금리로 제공하고 있으며, 직접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편리한 인터넷 은행인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소액 대출에 비해서 신청 금액대가 큰만큼 전세자금대출 신청시에는 신중하게 몇가지 고려할 점이 있으며,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뱅크에서 제공하는 전월세보증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세자금대출 이용전 유의사항

매월 변동되는 금리 체크

아무래도 신청금액대가 큰 만큼 가장 금리가 저렴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 1금융권의 경우에는 이율이 적은 만큼 여러가지 조건이 까다로운 편이며, 제 2금융권의 경우에는 금리가 쌔지만 조건이 조금 더 여유로운편이죠.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은 제 1금융권이면서도 신청 조건도 제 2금융권 못지않게 여유로운편입니다.


금리 동향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발표한 지난 2월 제 1금융권 은행의 가중평균 금리동향을 살펴보면 카카오뱅크의 제공 이율은 가장 낮은 편에 속합니다. 주택금융공사에서는 매월 금리동향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여기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사전에 집주인 동의를 얻을것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집주인 동의


전세자금대출 이용시에는 조금 귀찮더라도 반드시 집주인 동의를 반드시 받는 것이 좋으며, 미리 집주인에게 임대차계약시 미리 협조를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주인 동의란? 대출금이 집주인의 통장으로 입금되므로, 사전에 전세집의 명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전세집이 공동소유일 경우에는 집주인의 지분이 50%를 초과해야만 유효한 임대차계약서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지분이 50% 이하인 경우에는 다른 소유주로부터 위임장 및 인감증명서를 제출해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간단히 알아보는 진행과정



가장 먼저 집주인과 세입자간 임대차 계약이 이뤄지며, 세입자는 부족한 보증금을 은행을 방문하거나 카카오뱅크 앱을 이용해 신청 금액을 산정하게 됩니다.


이후 집주인 동의를 얻고 보증기관에서 보증서 발급, 그리고 최종적으로 대출 계약이 체결되어 집주인 통장에 입금됩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장점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은행답게 모바일 앱으로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므로, 직접 시간을 내서 은행을 방문할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든지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장점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어플을 통해 금리 및 한도를 미리 체크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어플을 통해서 나의 예상 한도 및 금리를 미리 알아볼 수 있으므로, 계약에 앞서 자금 계획을 미리 세워볼 수 있습니다.


카뱅 출시 이후로 요즘은 제도권 은행들도 비대면 계좌 개설 및 편리한 기능을 내놓고 있지만 전문 인터넷 은행보다는 못한게 사실이죠.


2. 복잡한 서류 제출도 편리하게



계약 진행시 필요한 서류인 임대차 계약서, 집주인 통장 사본등의 서류를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입금 날짜를 주말뿐만 아니라 원하는 시간에 맞춰서 설정할 수 있으므로 이사 일자를 맞추는데도 문제없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


최대 전세 및 월세 보증금의 최대 80%까지 설정이 가능하며, 최대 한도는 2.22억원 까지입니다. 임차보증금의 경우에는 지역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며, 수도권 지역은 5억원이하, 그외의 지역은 3억원 이하일 경우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용전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으로 1일 접수량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서류 접수가 일찍 마감되어 당일 접수를 못했다면, 다음날 빨리 신청하면 되겠죠.



진행과정은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 가이드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하기


댓글()
  1. 2019.08.08 11: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BlogIcon 베짱이 2019.08.19 13: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금리는 꾸준히 상승하는 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