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몬내미 게임!!

마스터탱커 공략 직업추천 레이드 파밍 MMORPG 게임 와우모바일?



진짜 대작 하나 나왔다.



이건 진짜 꼭 해야돼... 레이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스터탱커 공략과 직업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이 게임은 웹젠의 새로운 신작으로 과거 마스터탱커라는 게임출시 하였던 기억이있는데 이런 게임은 아니였죠 오늘은 진짜 진정 와우모바일이라고 할 정도로 파티활성화가 된 게임으로 자동이 아닌 수동으로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입니다. 들어와서 공략이나 직업추천 보시고 가세요! 리뷰 고고!




워리어


워리어는 강한 체력과 방어력을 바탕으로 누구보다 앞장서서 팀의 방패가 되어줍니다. 진정한 탱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게임에서 탱커의 위치는 정말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탱커의 플레이 모습에 따라서 파티의 질이 달라집니다. 탱커를 좋아하고 앞장서는걸 좋아하는 분들은 워리어 추천!






샤먼


샤먼은 마법, 회복, 소환까지 다양한 전술을 구사하는 직업입니다. 공격력은 좋은건 아니나 회복술이나 소환으로 인한 보조 탱을 자처할 수 있는 파티에 꼭 필요한 직업입니다. 파티에서 힐러와 비슷한 존재이지만 힐은 약간 아쉽고, 마법도 쓰지만 위저드보단 약하고... 애매한 직업이지만 샤먼의 소환 스킬은 파티를 보조함에 있어서 최상입니다. 샤먼 마스터탱커 직업추천 해드립니다.






위저드


위저드는 물, 불, 바람 등 각종 원소의 힘을 빌려 팀 후방에서 적에게 강하게 공격을 퍼붓는 막강 딜러입니다. 누구나 다들 아시다시피 모든 레이드에서 가장 많은 딜량을 넣는게 바로 위저드 입니다. 다만 체력이 너무 약해서 실수를 조금이라도 할 시 금방 죽기 때문에 수동 컨트롤이 좋은 분들에게 추천.. 과금하는 분들에게는 최상의 직업입니다.




프리스트


파티의 귀족, 부활, 회복 등으로 파티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귀족입니다. 그만큼 정말 인기 있는 직업이므로 개인적으로는 프리스트를 키우는 것이 레이드나 파티 사냥에서 효율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초반에 키우는게 너무 어렵기 때문에 자동사냥도 약간은 육성률이 낮을 수 있습니다.







어쌔신


암살 능력 탁월  파티 사냥뿐만 아니라 pk도 가능한 게임이라 어쌔씬을 키우는데 있어서는 정말 전쟁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템만 좋다면 진짜 최고이지만 컨트롤이 가장 극악이므로 컨 좋은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마스터탱커 직업추천!






다크메이지


마스터탱커 직업 투표 중에서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직업입니다. 상대 농락하는 각종 디버프, 소환스킬 등으로 레이드나 파티사냥에서 적을 무력화 시키는 직업입니다. 가장 매력적인 직업입니다. 대규모 전장에서는 절대적인 직업이므로 저는 오픈 시에 다크메이지를 키울 예정입니다.




레인저


무과금 유저들이나 원거리 딜러로써 지속적인 딜량은 1위를 차지하는 직업입니다. 무난한 컨트롤과 무기만 좋다면 언제 어디든 활활활로 사냥할 수 있고, 자동사냥에서는 특화된 직업입니다. 원거리 사냥이라 빠른 자동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스터탱커 직업추천 해드리는 1순위 직업입니다. 다만 재미는 별로 없다는게 현실..!!




가디언


워리어 + 프리스트 + 샤먼 를 짬뽕 시켜놓은 직업이라고 할까요? 스킬 자체가 정말 매력적이고 탱커 역할도 할 뿐더러 딜량도 좋고, 체력과 방어력이 너무 좋아서 변신상태로는 워리어랑 비슷한 높은 체력을 보여줍니다. 끌어오는 스킬도 있어서 레이드 시 전방 적들을 끌어모을 수 있습니다. 주변 전부 말이죠 변신도 있기에 가장 매력적이고 가장 재미있는 직업입니다. 플레이 하는 내내 재미를 잊지 못합니다. 최고라서...


그럼 이상 마스터탱커 공략으로 가보시고 직업추천은 그만!! 레이드 파밍 mmorpg게임이라 레이드에서는 정말 최상의 재미를 느끼실 수 있는 게임입니다.




게임 플레이 모습입니다. 화면을 늘리거나 줄일 수 있어서 개인적인 퀘스트나 자동 사냥시에는 화면을 크게 하셔도 됩니다. 파티 레이드 할 시에는 시야가 넓어야 하므로 화면을 가장 넓게 만들어주세요! 마스터탱커는 와우모바일 같은 게임입니다. 중국풍 게임이긴 합지만 협동심과 레이드 던전 파티 사냥시에 자동사냥이 없다는 점이 요즘 같이 자동으로 길들여지고, 방치형으로 길들여진 분들에게 있어서는 손맛을 제대로 느끼실 수 있는 게임입니다.




렙업을 하면 컨텐츠가 하나하나 주어지는데 4렙때는 탈것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색상만 틀릴뿐 다 똑같으니 아무거나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강해보이기 위해서 흑곰을 골랐지요!^^






흑곰 달리고 뛰는 제모습입니다.ㅋㅋㅋ


캐릭터는 2종류로 사람 종류와 마스터탱커의 모습 중 하나를 고르시면 되는데 개인적으로 게임을 즐기기에는 마스터탱커 캐릭터로 고르시면 되고, 집중력을 높이고, 코스튬 외관을 중요시 하는 분들에게는 사람의 모습이 훨씬 더 좋습ㄴ다.


취향껏 가세요







기존 게임들과는 약간 다르게 탈것들이 참 많습니다. 날라다니거나 뛰거나 석궁기계안에 들어가거나 톱니로봇을 타거나 정말 많은 탈것들이 존재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시도들은 정말 좋은 게임 문화의 시발점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점에서 여러가지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펫으로 들고다닐 수 있는 것들을 퀘스트를 깨면서 얻은 명성의 단계로 하여금 돈주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명성이 낮다면 낮은 등급의 펫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만 주구장창 깨면 드래곤캐슬, 사막제국은 금방 깹니다. 뭘 키우냐에 따라서 약간의 옵션이 주어지기 때문에 필요한 펫을 골라서 키우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마스터탱커의 공략 중에서 코스튬 전환이 게임의 중요한 중점을 둡니다. 약간은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의 느낌을 잘 받지 못하는 마스터탱커의 경우 코스튬으로 하여금 옵션을 높일 수 있기에 코스튬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마스터탱커 캐릭터로는 코스튬을 껴도 거기서 거기이기 때문에 멋이 부족합니다. 여성유저들이 좋아할 캐릭터.... 입니다.





그럼 우리가 그토록 원하는 마스터탱커 레이드 파밍 MMORPG 던전에 들어가볼까요?




일단 마스터탱커의 다운로드수가 많아야 합니다. 사람이 많아야 던전도 도는법, 사람이 없다면 던전도 못돌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파티에서 시작하고 파티에서 끝나는 마스터탱커이기 때문에 던전을 돌더라도 파티리스트와 파티매칭이 잘되는 서버를 가셔야 합니다. 사람 많은 서버가 답인 게임입니다. 1서버를 개인적으로 핵추천해드립니다. 오픈한다면 말이죠 ! 서버가 1~4개가 될것입니다.






던전도는 모습입니다. 탱커의 위치로 하여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디언의 경우 몰려있는 적들을 끌어모아서 연타 공격을 하면 뒤에서 서포터나 원거리 딜러들이 공격하기 때문에 빠른 파티사냥이 가능합니다. 워리어나 가디언은 꼭 필수로 가줘야 합니다. 그래야몹이 다른데로 안세고 편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를 보면 메인스텟과 세부스텟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장비세팅을 하여 세부 스텟을 높여주시기 바랍니다. 장비의 비중이 큰 게임이기에 던전을 돌고 파밍을 하여 장비를 맞춘 후에 사냥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파티사냥 게임 중에서 자동이 없는게 거의 없었는데 이렇게 수동으로 하여금 나온 마스터탱커는 정말 가뭄의 단비같은 존재입니다. 오픈 시에 이 게임이 과금으로 도배가 되냐 안되냐는게 이 게임의 장수 비결이 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마스터탱커 공략 직업추천 레이드 파밍 MMORPG게임 리뷰였습니다.